°í°´¼¾ÅÍ

[Áö½Ä°æ¿µÆ÷·³]    [µ¶¼­°æ¿µÄ®·³]    [¼­Æò°Ô½ÃÆÇ]   

µ¶¼­°æ¿µÄ®·³

Á¦¸ñ Àϵî»óÇ°ÀÇ ¸¶ÄÉÆÃÀü·«
ÀÛ¼º ¹è¿µ¹Î (µ¶¼­°æ¿µ ¹ßÇàÀÎ/³ªÀ̽ºÄÃó ´ëÇ¥)
¸ðµç ¸¶ÄÉÅ͵éÀÇ ²ÞÀº ´ç¿¬È÷ È÷Æ®»óÇ°, Àϵî»óÇ°À» ¸¸µå´Â °ÍÀÌ´Ù. ±×·¯³ª ÇÏ·ç¿¡µµ ¼ö¹é°³ÀÇ ½ÅÁ¦Ç°ÀÌ Ãâ½ÃµÇ°í ÀÖ°í, µ¿½Ã¿¡ ±×¸¸Å­ÀÇ Á¦Ç°µéÀÌ »ç¶óÁö°í ÀÖ´Â Çö½Ç¿¡¼­ ÀÌ´Â ½±Áö ¾ÊÀº °ú¾÷ÀÌ´Ù. ½ÃÀå¿¡¼­ ½ÅÁ¦Ç° ¼º°øÀ²ÀÌ 3ÇÒÀ» ³ÑÁö ¸øÇÑ´Ù´Â »ç½ÇÀÌ À̸¦ Àß ¼³¸íÇØÁØ´Ù.

<´ëÇѹα¹ Àϵî»óÇ° ¸¶ÄÉÆÃÀü·«>(À§Áî´ýÇϿ콺 ¹ßÇà)Àº ÇöÀå¿¡¼­ ´Ù¾çÇÑ ¸¶ÄÉÆà ½ÇÀü°æÇèÀ» üµæÇÑ ¸¶ÄÉÅÍ(Á¶¼­È¯, Ãß¼º¿±)°¡ ÀÚ½ÅÀÇ °æÇè°ú ÀÌ·Ð, ´Ù¾çÇÑ ºÐ¾ßÀÇ ¼º°ø»ç·ÊµéÀ» ºÐ¼®ÇÏ¿© ¡°½ÅÁ¦Ç°¿¡¼­ È÷Æ®»óÇ°À¸·Î¡± Á¢±ÙÇÏ´Â Çѱ¹Çü ½Å»óÇ° ¸¶ÄÉÆÃÀü·«À» Á¦½ÃÇÑ Ã¥ÀÌ´Ù.
¿©±â¼­´Â ÀÌ Ã¥¿¡ Á¦½ÃµÈ ´ëÇѹα¹ È÷Æ®»óÇ°ÀÇ 7´ë¿øÄ¢°ú ±¸Ã¼ÀûÀÎ »ç·Ê¸¦ °£·«È÷ ¼Ò°³ÇÏ°íÀÚ ÇÑ´Ù.

Á¦1¿øÄ¢) ÃÖÃÊ ÁøÀÔÀÇ ¿øÄ¢ (The First! The Best!)

ÀϹÝÀûÀ¸·Î ½ÃÀå¿¡ 1µîÀ¸·Î ÁøÀÔÇÑ Á¦Ç°ÀÌ 1µî ºê·£µå°¡ µÇ°í, ±× 1µî ºê·£µåµéÀÌ ´ëºÎºÐ È÷Æ®Á¦Ç°ÀÌ µÈ´Ù. ¸¶ÄÉÆÃÀº ¡°Á¦Ç° ½Î¿òÀÌ ¾Æ´Ï¶ó ÀνĽοò¡±À̶ó´Â ¸»Ã³·³ ¼ÒºñÀÚ ÀνÄÀ» ¸ÕÀú ¼±Á¡ÇÑ Á¦Ç°ÀÌ ½ÃÀåÀ» ¼±Á¡ÇÏ°Ô ¸¶·ÃÀÌ´Ù. ¾Ë¸®½ºÀÇ ¡º¸¶ÄÉÆà ºÒº¯ÀÇ ¹ýÄ¢¡»¿¡¼­µµ ¡°´õ ÁÁÀº °Íº¸´Ù ¸Ç óÀ½ÀÌ ³´´Ù¡±´Â ¼±µµÀÚÀÇ ¹ýÄ¢(The Law of Leadership)ÀÌ 22°¡Áö ¹ýÄ¢ Áß¿¡¼­µµ Á¦1¹ýÄ¢À» Â÷ÁöÇÑ´Ù´Â Á¡¿¡¼­µµ °¡Àå Áß¿äÇÑ È÷Æ®»óÇ°ÀÇ ºñ°áÀÌ´Ù.

Á¦2¿øÄ¢) ½ÃÀåâÃâÀÇ ¿øÄ¢ (Market Creation)

È÷Æ®»óÇ°Àº ´Ü¼øÈ÷ °í°´ÀÇ ´ÏÁ ¹ß°ßÇÏ´Â °ÍÀÌ ¾Æ´Ï¶ó ¸¶ÄÉÆÿ¡ ÀÇÇØ Ã¢ÃâµÇ´Â °ÍÀÌ´Ù. °í°´Àº ´Ü¼øÈ÷ ¡®Á¦Ç°¡¯À» ±¸¸ÅÇϱ⺸´Ù´Â ÀÚ½ÅÀÇ ¡®¹®Á¦ÇØ°á¹æ¹ý¡¯À» ±¸¸ÅÇÏ´Â °ÍÀ̱⠶§¹®¿¡, ´ëºÎºÐÀÇ È÷Æ®Á¦Ç°µéÀº ¹®Á¦¸¦ ½ÃÀå¿¡¼­ Á¤¸éÀ¸·Î À̽´È­½ÃÄÑ ¹®Á¦¸¦ ÇØ°áÇÒ ¼ö ÀÖ´Â ´ë¾ÈÀ¸·Î ½ÅÁ¦Ç°ÀÇ ±¸¸Å¸¦ À¯µµÇÑ´Ù. <ÇÏÀÌÆ® ¸ÆÁÖ>ÀÇ °æ¿ì ¹°¿¡ ´ëÇÑ ¹®Á¦¸¦ À̽´È­ÇÏ¿© È÷Æ®»óÇ°ÀÌ µÇ¾úÀ¸¸ç, <ÆĽºÅ𸣠¿ìÀ¯> ¿ª½Ã ±âÁ¸ ¿ìÀ¯ÀÇ ¹®Á¦¸¦ À̽´È­ÇÏ¿© ¼º°øÇÑ »ç·ÊµéÀÌ´Ù. ¶ÇÇÑ ±èÄ¡³ÃÀå°í ½ÃÀåÀ» °³Ã´ÇÑ <µõä>³ª ¼¶À¯³¿»õÁ¦°Å¸¦ ÄÁ¼ÁÆ®·Î »ýÈ°¿ëÇ° ½ÃÀå¿¡¼­ ¼¶À¯¼ÒÃëÁ¦¶ó´Â »õ·Î¿î Ä«Å×°í¸®¸¦ °³Ã´ÇÑ <Æäºê¸®Áî>, ±¹¹ÎÀû ȨÆäÀÌÁö·Î ÃÖ°íÀÇ È÷Æ®»óÇ°À¸·Î ¶°¿À¸¥ <»çÀÌ¿ùµå> µîÀº ´Ü¼øÈ÷ °í°´ ´ÏÁ ¹ß°ßÇؼ­ ¼º°øÇϱ⠺¸´Ù´Â Àû±ØÀûÀÎ ¸¶ÄÉÆÿ¡ ÀÇÇØ ¼º°øÇÑ »ç·ÊÀÌ´Ù.

Á¦3¿øÄ¢) ÄܼÁÆ® Â÷º°È­ÀÇ ¿øÄ¢ (Concept Differentiation)

ÀüÀï¿¡¼­ ½Â¸®ÇÒ ¼ö ¾ø´Ù¸é ÀüÀïÅ͸¦ ¿Å°Ü¼­ ½Î¿ö¾ß ÇÑ´Ù. ÀÌ ¿øÄ¢Àº °ÔÀÓÀÇ ·êÀ» Àڽſ¡°Ô À¯¸®ÇÑ °ÍÀ¸·Î ¹Ù²Ù¾î ½ÃÀåÁö¹è·ÂÀ» È®º¸ÇÏ´Â °ÍÀ¸·Î ½ÃÀå±Ô¸ð°¡ Å©°Å³ª ¼º¼÷ÇÑ ½ÃÀå¿¡¼­ Àû¿ëµÉ ¼ö ÀÖ´Ù.
³ª¹«¸¦ ¾²·¯Æ®¸®±â À§ÇØ µµ³¢·Î 10¹ø Âï´Â °Íº¸´Ù ÅéÀ̳ª Àü±âÅé °°Àº »õ·Î¿î ¿¬ÀåÀ» ¼±ÅÃÇÏ´Â °ÍÀÌ ÀÌ ¿øÄ¢ÀÇ ÇÙ½ÉÀÌ´Ù.

Á¦4¿øÄ¢) ÄܼÁÆ® ÀÏÄ¡ ³×ÀÌ¹Ö ¿øÄ¢ (Concept = Naming)

È÷Æ®»óÇ°ÀÇ Æ¯Â¡ ÁßÀÇ Çϳª°¡ ºê·£µå³×ÀÓ ÀÚü°¡ ÇϳªÀÇ °­·ÂÇÑ Æ÷Áö¼Å´×¿öµå·Î Ÿ°Ù °í°´À» Á¤È®È÷ °ø·«Çß´Ù´Â Á¡ÀÌ´Ù. ¾Æ·¡ È÷µå»óÇ°Àº ÀÌ ¿øÄ¢¿¡ ºÎÇÕµÈ ¼º°ø»ç·ÊÀÌ´Ù.

Á¦5¿øÄ¢) Á¤È®ÇÑ Ä¿¹Â´ÏÄÉÀÌ¼Ç ¿øÄ¢ (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)

¡°±¸½½ÀÌ ¼­¸»ÀÌ¶óµµ ²ç¾î¾ß º¸¹è¡±¶ó´Â ¸»°ú °°ÀÌ ½ÅÁ¦Ç°ÀÌ ¾Æ¹«¸® ÈǸ¢ÇÒÁö¶óµµ ½ÃÀå¿¡ ¼º°øÀûÀ¸·Î ÁøÀÔÇÏ·Á¸é Á¤È®ÇÑ Ä¿¹Â´ÏÄÉÀ̼ÇÀÌ µÞ¹ÙħµÇ¾î¾ß ÇÑ´Ù. ½ÅÁ¦Ç° ÄܼÁÆ®¿¡ ºÎÇյǴ Ŀ¹Â´ÏÄÉÀÌ¼Ç ÄܼÁÆ®ÀÇ ¼³Á¤, ±×¸®°í À̸¦ µÞ¹ÙħÇÒ ¼ö ÀÖ´Â ¸¶ÄÉÆà Àç¿ø, ÇÕ¸®ÀûÀÎ ¹Ìµð¾î ¹Í½º Àü·«¿¡ ÀÇÇØ Á¤È®ÇÏ°í(Precise) ±¸Ã¼ÀûÀÌ°í(Concrete) ÀÏ°ü¼ºÀÖ´Â(Consistent) ÅëÇÕÀû ¸¶ÄÉÆà Ŀ¹Â´ÏÄÉÀ̼Ç(IMC)ÀÌ ÀÌ·ç¾îÁú ¶§ ½Å»óÇ°ÀÌ È÷Æ® »óÇ°À¸·Î ¸¸µé¾îÁø´Ù.

Á¦6¿øÄ¢) R&D ¿ª·®ÀÇ ¿øÄ¢ (R&D Investment)

Áö¼ÓÀûÀÎ R&D¿¡ ´ëÇÑ ÅõÀÚ¿Í Áö¿øÀº ±â¾÷ÀÇ Çٽɿª·®À» °­È­½ÃÄÑÁØ´Ù. ¿À´Ã³¯ÀÇ °æÀïÀº ¾ðÁ¦ ¾îµð¼­ ¾î¶² °æÀïÀÚ°¡ ³ªÅ¸³¯Áö ¸ð¸£´Â »óȲ¿¡ ÀÖÀ¸¹Ç·Î, ±â¾÷Àº ÀÚ½ÅÀ» º¸È£ÇÏ°í, »õ·Î¿î ¼ºÀå±âȸ¸¦ È®º¸Çϱâ À§ÇØ ÀÚ½ÅÀÇ Çٽɿª·®À» Áö¼ÓÀûÀ¸·Î °­È­ÇÏ´Â R&DÅõÀÚ°¡ ÇÊ¿äÇÏ´Ù. ¿¹¸¦ µé¾î ÀÚµ¿Â÷¿¡¾îÄÜ, °¡Á¤¿ë ¿¡¾îÄÁ¾÷ü·Î ¾Ë·ÁÁø <¸¸µµÀ§´Ï¾î>´Â ¿Âµµ¼¾¼­ °ü·Ã±â¼úÀ» ÃàÀûÇÏ¿© ³ÃÀå°í¿¡ Á¢¸ñÇÏ¿© ±èÄ¡³ÃÀå°í ½ÃÀåÀ» °³Ã´ÇÏ¿© ³ÃÀå°í½ÃÀå¿¡ ¼º°øÀûÀ¸·Î ÁøÀÔÇÏ¿´´Ù. ¶ÇÇÑ »ï¼ºÀüÀÚ´Â ÇÚµåÆù¿¡ ´ëÇÑ Áö¼ÓÀûÀÎ R&DÅõÀÚ¿Í ½Å¸ðµ¨ÀÇ Áö¼ÓÀûÀÎ °³¹ßÀ» ÅëÇØ ÇÚµåÆù¿¡ ´ëÇÑ Çٽɿª·®À» °­È­ÇÏ¿© ¸ðÅä·Ñ¶ó¸¦ Á¦Ä¡°í ¼¼°è 2À§ÀÇ ÈÞ´ëÆù ¾÷ü·Î µµ¾àÇÏ¿´´Ù. ÀÌ ¿øÄ¢Àº ƯÈ÷ IT »óÇ°, Á¤º¸Åë½Å Á¦Ç°, BT »óÇ°°ú °°ÀÌ ±â¼ú ÀÇÁ¸µµ°¡ ³ôÀº Á¦Ç°Àϼö·Ï R&DÅõÀÚ¸¦ ÅëÇÑ Çٽɿª·®ÀÇ °­È­°¡ Àý½ÇÈ÷ ¿ä±¸µÇ¸ç, ÀÌ Çٽɿª·® ¼Ó¿¡¼­ È÷Æ®»óÇ°ÀÌ À×ŵȴÙ.

Á¦7¿øÄ¢) Ź¿ùÇÑ ¸¶ÄÉÅÍ ¿ª·®ÀÇ ¿øÄ¢ (Excellent Marketer)

°°Àº ¿ä¸®Àç·á¸¦ ¾²´õ¶óµµ ¿ä¸®»çÀÇ ´É·Â¿¡ µû¶ó À½½ÄÀÇ ¸ÀÀº È® ´Þ¶óÁø´Ù. Àç·á°¡ ¸¹¾Æµµ À½½Ä ¸ÀÀÌ ±×Àú ±×·± ¿ä¸®»ç°¡ ÀÖÁö¸¸ ½ÄÀç·á°¡ ¸¹Áö ¾ø¾Æµµ À½½ÄÀ» ¸À±ò½º·´°Ô ¸¸µé¾î³»´Â ¿ä¸®»ç°¡ ÀÖ´Ù. ÀÌ´Â ¿ä¸®¸¦ ÇÏ´Â ¿ä¸®»ç(¸¶ÄÉÅÍ)ÀÇ Áö½Ä, ¾È¸ñ, ÁöÇý¿¡ µû¶ó À½½ÄÀÇ ¸À(È÷Æ®»óÇ°)ÀÌ Ãµ¾çÁöÂ÷ ´Þ¶óÁú ¼ö ÀÖ´Ù´Â °ÍÀ» º¸¿©ÁØ´Ù. »ï¼º ÀÌ°ÇÈñ ȸÀåÀÌ ¡°¶Ù¾î³­ ÀÎÀç ÇÑ ¸íÀÌ ¼öõ ¸íÀ» ¸Ô¿© »ì¸± ¼ö ÀÖ´Ù¡±°í ¸»ÇÑ °Í°ú °°ÀÌ ¶Ù¾î³­ ¸¶ÄÉÅÍÀÇ ³ë·Â¿¡ ÀÇÇØ ¸¸µé¾îÁø È÷Æ®»óÇ°Àº ±â¾÷¿¡ ¾öû³­ ÀÌÀÍÀ» ¾È°ÜÁְųª, ±â¾÷À» À§±â·ÎºÎÅÍ ±¸Çϱ⵵ ÇÑ´Ù. Áø·ÎÀÇ <ÂüÁøÀ̽½·Î>, ¸¸µµÀ§´Ï¾îÀÇ <µõä>, ¿õÁøÀÇ <¾ÆħÇÞ»ì> µîÀÌ ÀÌ »ç·Ê¿¡ ¼ÓÇÑ´Ù

¸¶ÄÉÅÍÀÇ ²ÞÀº Á¦´ë·ÎµÈ È÷Æ®»óÇ°À» ¸¸µç´Â ÀÏÀÌ´Ù. ÀÌ Ã¥¿¡ Á¦½ÃµÈ ¿øÄ¢°ú »ç·Ê, Àü·«µéÀº È÷Æ®»óÇ°À» ¸¸µé°í ½ÍÀº ¸¶ÄÉÅ͵鿡°Ô È÷Æ®»óÇ°À» ¾î¶»°Ô ±âȹÇÏ°í ¾î¶»°Ô Á¢±ÙÇÒ °ÍÀΰ¡¿¡ ´ëÇÑ Çö½ÇÀûÀ̸鼭 À¯¿ëÇÑ Áö½ÄÀ» Á¦°øÇØÁÙ °ÍÀÌ´Ù.